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전시회 르네마그리트 특별전
    디자인_design 2020. 7. 19. 17:02
    반응형

    문화생활 한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안 날정도로 오래되어 전시회를 알아보다가

    르네 마그리트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주에 바로 예매하고 그 주 주말에 다녀왔습니당!(추진력 무엇..?ㅋㅋ)

    붐비는 시간을 피해 마스크 쓰고 관람한 후기 간략하게 남겨볼께용!!

     

    인사이드 마그리트


     

    안국역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한 인사 센트럴 뮤지엄!! 

    오전 10시부터 전시가 운영되는데~ 저는 붐비는 시간을 피해, 점심시간 때쯤 다녀왔습니다! 

    그 시간쯤에 사람 없었다는 거 안 비밀!

     

    티켓 구매하면 르네 마그리트 작품을 페이퍼 아트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키트? 도 주는데

    사진 찍는 걸 깜빡했네용...ㅋㅋㅋㅋ;;;

     

    전시 초입에는 마그리트를 소개하는 영상과 일대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마그리트의 삶을 이해하고 작품을 보면 관람하는 데 큰 도움이 되겠죠?ㅋㅋ

    초현실주의 화가인 르네 마그리트는 작품을 보면서도 알 수 있듯이 

    남들이 생각하지 않은 관점에서 관찰하고 표현한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독특하고 신선했어요!

    낮과 밤을 동시에 표현한 작품! 그저 멋있네요~

    디지털 아트로 표현해서 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 마그리트라고 증강현실을 통해 작품 속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재미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라는 작품을 조형화시켜 

    큰 파이트와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ㅎㅎㅎ

    전시 후반부에는 미디어 아트로 꾸며진 공간이 있는데, 여기 입장할 때 

    신비롭고 황홀한 기분이 들었어요! 바닥과 벽면이 모두 마그리트 작품으로!!!

    화려한 조명이 감싸는 게 아니라 마그리트 작품이 저를 감싸더라고요ㅎㅎㅎ(1일 1 깡의 영향인가...)

     

    미디어 홀에서 벗어나면 위 사진과 같은 주황색 방이 있는데, 여기서는 색이 죽어보인달까.. 그냥 신기했어요..

    아무래도 "우리가 보는 모든 것은 또 다른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라는 마그리트의 말을

    이렇게 표현한 게 아닌가 싶어요!

     

    오래간만에 즐긴 전시회는 이렇게 마무리되었지만, 다양한 작품을 관람하고 체험하며 즐거울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시간 내서 한 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용! 강추합니당!!>ㅁ< 

     

    인사이드 르네 마그리트 특별전 정보


    기간 : 2020.04.29. (수) ~ 2020.09.13. (일)

    장소 : 인사 센트럴 뮤지엄

    운영시간 : AM 10시 ~ PM 8시(주말 및 공휴일 동일) / 입장과 매표는 PM 7시 20분에 마감

    입장료 : 성인 15,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1,000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