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혼 준비] 결혼 준비는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걸까?
    결혼_wedding 2022. 7. 25. 13:30
    반응형

    (뒤늦은 후기)

    오랜 연애 끝에 작년부터 결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결혼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 없어서 정보를 얻기 위해 찾아보던 중에

    웨딩박람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우리는 가장 유명한? 아이니 웨딩 박람회를 신청했지용ㅎㅎ

     


    웨딩 박람회?

    : 결혼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상품들을 직접 한눈에 비교하고 살펴보면서 전문가 상담을 통해 견적 및 준비과정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곳

    우리는 처음에 박람회가 그냥 결혼 관련된 정보를 얻고 구경하는 정도로 가볍게 생각했지만,

    플래너를 배정받고 상담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호객행위? 영업도 포함되어 있는 것을 상담받고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저는 플래너님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계약을 진행했지만, 웨딩박람회에는 어느 정도 호객행위가 포함되어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해요! (알고 방문하는 것과 모르고 방문하는 것은 너무 천지차이..)

    .

    .

    플래너 상담받기 전에 박람회를 둘러보았는데 저는 코로나 심할 때 방문한 거라

    소규모로 진행되어 많은 업체가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서 추후에 크게 열렸을 때 또다시 방문했었어요 ㅎㅎ

    박람회는 드레스부터 예복, 스튜디오, 예물, 혼수까지! 연계 업체들이어서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았어요! 박람회 방문한 당일날 계약하면 다양한 혜택들이 있더라구용 ㅎㅎ

    (전 본의 아니게 드레스 사진만 열심히 찍었네여 ㅎㅎ 넘 이뻐서..)

     

    간략한 투어가 끝나고 플래너 상담 시작!!!

    결혼 준비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전체적인 틀을 공유해주시면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은 어떤 것인지 들어보시고

    스드메 업체 추천해주시면서 견적을 공유해주셨고, 저는 고민 끝에 당일계약을 진행했어요!

    제가 당일 계약한 이유는

    플래너님이 자신의 일에 있어서 프라이드를 가지고 일하는 게 보였고, 밝고 눈썰미 있으셔서 나와 잘 맞겠구나 싶어서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Tip!

    결혼준비는 길게는 1년정도 해야하는 데 나와 맞지 않은 사람과 긴 시간을 함께 해야한다면 그 것만큼 곤욕스러운게 없으니

    상담 후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

    .

    결혼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방문했지만, 또 얼떨결에? 계약을하며 결혼 준비가 이렇게 시작이 되었어요!ㅎㅎ

    모든 게 낯설었지만, 설레기도 했어요! ㅎㅎ 결혼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홧팅!!

     

    결혼 준비 첫 시작을 어떻게 할 것인지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1. 플래너 동행 (박람회 및 상담 신청으로 계약)
    2. 플래너 비동행 (스스로 알아보고 업체 계약)
    3. 토탈샵 홀패키지 (웨딩홀에서 스드메 등 모든 것을 토탈로 진행)

    세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플래너 끼고 하는 게 회사다니면서 진행하기 편할 것 같아 플래너 동행으로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스케줄 관리 및 예약, 스드메 관련된 거 체크해주시고 이런 부분이 넘 좋았습니다.

    물론, 플래너를 낀다고 해서 내가 알아봐야할 것들이 적어지거나 이러진 않아요...ㅎㅎ 그래도 심적으로 여유가 좀 생기는 것 같아요! ㅎㅎ

     

    결혼 준비하시는 분들!!  첫 시작을 어떻게 할 것인지 성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스스로 찾아보고 비교해가며 계약하는 것을 좋아한다하시면 플래너 없이 뚜벅이로 발품 팔아가며 진행하시면 되고,

    많은 것들을 한꺼번에 비교하기 너무 벅차고 선택하기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토탈샵에서 홀패키지 이용하면 좋을 듯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